


이렇게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해서 자동 수익 만드는 거? 쉽게 말해 잠을 자면서까지 돈을 버는 거? 충분히 가능합니다. 그런데 저는 다른 사람들과는 달리 누구나 할 수 있다고는 하지 않겠습니다. 이건 사기에 가까운 거니까요.
여러분이 생각하는 자동화 수익과 제가 생각하는 자동화 수익의 개념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것부터 확실히 깨부수고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지금부터 말씀드릴 3가지 조건을 충족하는 것이 진짜 자동화 시스템이라 생각하며 이 외의 것들은 전부 사기고 시간 낭비라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이 3가지를 듣고 나와 맞지 않다 생각되면 이 포스팅? 안 보셔도 됩니다. 쓸모없을 겁니다.
제가 생각하는 자동화 시스템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내 ‘일’이 자동화 되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일을 대신하면서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자위하는 거? 이건 자동화를 한 게 아닙니다. 그 사람의 자동화 시스템 부품이 된 거 밖에 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쿠팡 파트너스, 부업, AI로 만든 짜집기 영상으로 플랫폼이 주는 수익 먹는 거, 유명 드라마나 영화 편집해서 스펙 하나 쌓이지 않는 일을 하는 거. 전부 자동화 시스템이 아닙니다.
진짜 자동화 시스템은 나의 상품, 서비스 즉, 나와 관련된 일이 돈을 벌어다 줘야 진짜 자동화 수익이 완성됐다 생각합니다. 방금 말한 것들은 여러분이 그 사람을 위해 일을 하는 겁니다. 이건 말뿐인 자동화일 뿐 결국 자동화를 만들고 싶은 사람의 기계 부품처럼 일하는 겁니다.
- 누구든 쉽게 하면 안 된다.
쉽게 하는 자동화 시스템, 누구나 할 수 있는 자동 수익라는 단어, 참 달콤하죠. 혹하죠. 당장 하고 싶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 달콤한 말로 여러분을 꼬시고 있죠.
그런데 누구든 쉽게 할 수 있다는 건 누구나 쉽게 그 시장에 들어올 수 있다는 겁니다. 누구나 내 아이디어를 언제든 훔칠 수 있다는 거고 누구나 내 밥벌이를 언제든 가져갈 수 있다는 겁니다.
쉽고 빠르다는 것을 강조한다면, 심지어 자동으로 큰돈을 벌 수 있다 한다면 그건 사기에 가깝습니다. 저는 이런 걸 알려드릴 자신이 없습니다.
대신 진짜 아이디어와 노력만 있다면 누구도 쉽게 진입하지 못하는 철옹성 같은 자동 수익화 방법을 알려드릴 수 있다 자신합니다. 그게 이번 포스팅의 핵심입니다.
- 일회성이 아니어야 한다.
지금 대부분 자동 수익을 구축하려고 하는 분들은 안타깝게도 일회성으로밖에 사용하지 못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까 말씀드린 쿠팡 파트너스, 스마트 스토어 부업, 짜집기 영상들 등 전부 일회성입니다. 플랫폼 정책이 바뀌거나 무슨 문제가 터져버리면 소리 소문도 없이 사라집니다. 그리고 또 다른 말뿐인 자동화 시스템을 찾아 시간 낭비를 하시겠죠.
진짜 자동화 시스템은 무슨 문제가 터지더라도 내게 캐시카우 같은 역할을 하는 시스템이 진짜 자동화 시스템입니다. 일회성이 아니어야 흔들림 없이 돈을 벌 수 있죠.
성공한 모든 사람들, 큰돈을 번 모든 사람들은 일회성 아이템을 선정하지 않았습니다.
자, 여기까지 보셨다면 제가 말하는 자동화가 뭔지 아셨을 겁니다. 제가 말하는 자동화 수익이란
‘내 일’ 혹은 ‘내 아이템’이 자동적으로 알려지는 것. 그러면서 돈까지 버는 것, 수익이 나는 것이 제가 생각하는 진정한 자동화 수익 시스템입니다. 이 외에는 무조건 언젠가 무너집니다.
내 일은 내 본업일 수도 있고 내가 앞으로 하고 싶은 일 일 수도 있습니다.
내 아이템이란 내가 좋아하는 거, 내 취미, 내 상품, 내 서비스 그 자체를 말합니다. 혹은 단순히 아이디어만 가지고도 자동화를 할 수 있죠. 그렇다면 이걸 자동 수익화하는 방법을 알려드려야겠죠?
‘자동 수익화’
이 단어의 핵심은 뭘까요? 대부분은 아마 ‘자동’이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그런데 이건 틀렸습니다. 자동 수익화의 핵심은 ‘수익화’입니다. 이 수익화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부숴야만 자동 수익화가 비로소 가능해집니다.
수익화 즉, 수익은 어떻게 나는 걸까요? 입금을 받았을 때? 다른 사람이 카드 결제했을 때? 소비자가 상품을 받았을 때?
전부 아닙니다. 수익은 단순히 돈을 받았을 때를 말하는 게 아니라 정확히 말하면 지출은 적고 매출이 높을 때 진짜 수익이 났다고 하는 겁니다.
당연한 소리 아니냐고요? 그런데 이 당연한 소리를 많은 분들이 착각하고 계십니다. 많은 분들이 생각하는 건 입금까지 받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자동화 시스템이 구축됐다 생각하고 여기까지 자동화 시키려다 대부분 실패합니다.
아닙니다. 자동화의 첫 단계는 입금 전의 영역만 자동화하더라도 자동화 시스템이 완성되는 겁니다.
예를 들어 오토로 돌아가는 식당이 있다 해볼게요. 주방조, 서빙조, 오픈조, 마감조는 사장님이 건들지 않아도 저절로 굴러갑니다. 그런데 손님한테 돈을 받는 카운터는 사장님이 직접 한다고 하네요. 이걸 보고 여러분은 자동화가 아니라 생각하시나요?
아니잖아요. 그런데 지금 자동화 시스템을 만들려고 하는 분들은 이 카운터 알바를 뽑지 못했다고 가게 오픈조차 안 하고 있는 분들이 상당히 많다는 겁니다.
자동화 시스템의 핵심은 돈을 입금 받기 전까지, 그전의 프로세스를 우선 자동화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리고 자리가 잡히면 그때서야 입금, 결제까지 자동화 시키는 거죠.
내용이 조금 어렵죠? 이따가 이해하시기 쉽게 자동화 시킬 수 있는 플랫폼과 실제 자동화 사례를 통해 설명드릴 예정입니다.
아무튼 지금 여러분 상황에서 자동화를 해야 하는 것은 입금까지 받는 자동화가 아니라 잠재 고객에게 나를 알리는 행위, 니즈 환기 시키는 행위, 고객이 경쟁사와 나를 비교하는 행위, 전단지를 뿌리는 광고 행위, 상담하기 위해 사람을 만나는 행위, 영업하는 행위 등을 자동화 시키는 게 우선입니다. 이게 하나하나 전부 돈이거든요. 하나하나 신경 쓴다면 돈과 시간이 전부 투입됩니다.
즉, 지출이 많아집니다. 이 지출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수익이 늘어날 수밖에 없고 이 영역만 자동화하더라도 매출이 증가될 수밖에 없습니다.
이 자동화가 무엇이냐? 이게 바로 마케팅 자동화입니다. 진정한 자동화 시스템의 첫걸음은 마케팅이 스스로 되는 시스템,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이 진짜 자동 수익의 시작이라 볼 수 있습니다. 마케팅 자동화 없이는 절대 자동화 시스템이 돌아갈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 마케팅 자동화는 어떻게 구축하고 어떤 플랫폼이 유리하냐? 제대로 구축하기 위해선 4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내가 관여하지 않아도 되는 시스템
마케팅 자동화의 핵심은 내가 관여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굴러가야 합니다. 소비자들이 스스로 바이럴을 일으켜야 하죠
- 소문이 빨리 나야 한다.
마케팅을 하는 이유는 최대한 빠르게 마케팅 효과를 보기 위함이며 마케팅 자동화를 위해선 빠른 소문과 이슈가 만들어져야 합니다.
- 무료여야 한다.
[돈 받고 후기를 적은 글 vs 자발적으로 적은 후기 글]
어떤 게 더 신뢰가 가시나요?
[알바생이 뿌리는 전단지 vs 친구가 꼭 가보라며 공유한 맛집 링크]
어떤 게 더 신뢰가 가시나요?
마케팅은 무료로 알려질수록 효과도 좋고 자동화도 쉽습니다. 최대한 무료로 마케팅 할 생각을 해주세요.
- 브랜딩이 되어야 한다.
외부 요인에 의해 한순간에 무너지면 안 됩니다. 그러기 위해선 브랜딩이 구축되어야 하며 브랜딩이 구축되어야만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이 4가지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마케팅 채널이 있을까요? 네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카페입니다. 예시를 들며 설명드릴게요.

‘음주운전 면허취소’를 검색하면 도배다 싶을 정도로 나오는 네이버 카페가 있습니다. 바로 이 모두다 행정사라는 카페인데요 이 카페로 한번 보겠습니다.
- 내가 관여하지 않아도 되는 시스템
자, 이 글 1위, 2위에 상위 노출되어 있죠? 그런데 이 글 카페장이 쓴 걸까요? 아닙니다. 카페 회원이 궁금해서 질문 형식으로 작성한 겁니다. 그런데 상위 노출되며 이 키워드를 검색한 소비자들이 카페로 유입되네요? 여기서 카페장이 개입한 게 있을까요? 전혀 없습니다.
- 소문이 빨리 나야 한다.
음주 운전이라는 테마를 잡음으로써 음주운전 관련 소비자들이 이 카페에 전부 몰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 카페 중 한 카테고리를 보면

단 하루 만에 조회수가 200~300까지 모든 글이 찍히고 있고

구제 후기는 몇 천 조회수가 찍히며 빠르게 소문이 나고 있습니다.
- 무료여야 한다.
지금 상위 노출된 거, 수많은 후기, 카페 내에 글이 작성되는 거 이 중 돈 들어간 게 있을까요? 없습니다. 전부 무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브랜딩이 되어야 한다.
이 카페를 운영함으로써 이 카페는 음주운전은 ‘모두다행정사’라는 브랜딩까지 완벽하게 됐습니다.
이렇게 마케팅 자동화했더니 어떻게 됐을까요?



자동 수익화 시스템이 구축되었습니다. 의뢰가 계속 들어오고 있고 상담이 계속 들어오고 있죠.
그러면 내 일, 내 본업이 있어야만 자동화 시스템이 되는 거냐? 아닙니다.

‘열대어 키우기’를 검색하면 나오는 취미 관련 카페 ‘홈다리’입니다. 이 카페로 분석해 보겠습니다.
- 내가 관여하지 않아도 되는 시스템

이 글 카페장이 쓴 건가요? 아니죠? 카페 회원이 쓰면서 상위 노출된 겁니다. 이 키워드뿐만 아니라

희귀 열대어를 검색해도 노출되어 있고

열대어 수족관을 검색해도 노출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키워드가 노출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글 중 카페장이 관여한 건 단 하나도 없습니다.
- 소문이 빨리 나야 한다.
이렇게 열대어 관련 키워드란 키워드에는 전부 노출되어 있으니 소문이 빨리 나겠죠? 그리고 열대어 관련 최신 소식은 이 카페에서 제일 먼저 들을 수 있으니 열대어 = 홈다리라는 공식이 만들어졌습니다.
- 무료여야 한다.
당연히 이 모든 마케팅 활동은 무료이며
- 브랜딩이 되어야 한다.
열대어 = 홈다리라는 공식이 만들어져 브랜딩도 자동으로 되고 있습니다.
그랬더니 어떻게 됐을까요?

자, 빨간 박스 쳐져 있는 게 전부 광고 배너입니다. 광고 수익은 물론

업체 카테고리 입점까지 시켜 자동화 수익을 누리고 있습니다. 마케팅을 자동화하자 자동 수익이 따라온 대표적인 사례죠.
자동 수익을 얻고 싶으세요? 그럼 마케팅 자동화부터 시작하셔야 합니다.
마케팅 자동화를 하고 싶으세요? 그러면 네이버 카페를 하셔야 합니다. 커뮤니티 마케팅, 상위 노출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이 동시에 가능한 유일한 채널입니다. 심지어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내가 신경 쓸게 거의 없어지는 유일한 채널입니다.
물론 이렇게까지 만들기? 쉽지 않습니다.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경쟁력 있습니다. 그만큼 여러분의 경쟁사도 쉽지 않기 때문이죠. 먼저 선점하는 사람이 이기는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네이버 카페는 성실한 사람이 이길 수밖에 없는 채널입니다.
회원님들 입맛에 맞는 걸 선택하고 네이버 카페 키우시면 됩니다. 이렇게만 하신다면 나중에 저한테 감사하다고 편지나 댓글을 쓰실 수밖에 없을 겁니다.

카페 만들자마자 가입자가 폭등한 이 회원님과

대표 카페 선정, 매달 광고 수익 신기록을 경신 중인 이 회원님처럼 말이죠
네이버 카페는 상위 노출시키는 방법과 컨셉만 잘 잡는다면 생각보다 쉽게 키울 수 있습니다. 나중에 경쟁사가 키운 카페를 보며 부러워하지 마시고 지금부터 회원님의 카페를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틀림없이 제게 고마워하실 겁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으로 단 한 사람이라도 인생이 바뀌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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